GRAND CHALLENGE GRAND CHALLENGE

그랜드 챌린지 소개

GRAND
CHALLENGE

국내 VR/AR 개발자(팀)의 도전적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콘텐츠의 사업화와 개발자(팀) 창업을 지원하여 국내 VR/AR 산업의
생태계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

  1. 참가 자격
    • 학생 및 일반인 대상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하여 참가 신청 (※ 학생부 참가 자격 대상자도 일반부 지원 가능)
      • 학생부 : 공고일 기준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인자
      • 일반부 : 제한 없음
  2. 추진내용
    • 콘텐츠 제약이 없는 자유주제와 모션플랫폼(시뮬레이터 등)을 활용하는 VR/AR 콘텐츠에 대해 사전 개발 단계와 본선을 거쳐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여 수상
구분 사전 개발단계 본선
주요 내용 참가신청 마감 본선 참가 : 사전 개발 단계에서 접수된 콘텐츠에 대한 전문가 평가
  • 자유주제 : 50%
  • 모션플랫폼 : 50%
  • KVRF 기간 중, 전문가 시연 평가와 참가자 피칭을 종합하여
    수상작 선정
지원사항
  • 기간 중, 유형별 전문가 기술 세미나 및 개발자(팀)간 네트워킹 진행
  • 모션플랫폼 등을 활용하기 위한 SDK/API, 데모 및 전문 인력 지술지원
  • VR/AR 기기 및 모션플랫폼 등 콘텐츠 제작 인프라 기술지원(KoVAC)
    • 사전 개발단계 : 완성도가 높은 VR/AR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2~3개월 동안의 사전 개발 단계
      ※ 참가 대상 콘텐츠는 상용화되지 않았거나, 정부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의 지원 사업에 속하지 않은 콘텐츠로 제한함
      • 10인 미만의 개발팀(1인 참가도 가능)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개발 기간 중에 수시 참가 접수
      • 사전 개발 후, 접수 마감일까지 개발된 결과물 제출 필수
      • 참가팀(또는 개인)에 대해 정기적(사전 개발단계 기간 중, 8회 내외) 전문분야 기술 세미나와 네트워킹 행사 진행 예정
회차 내용 비고
1 KVRF 2017, “VR/AR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 :
추진 계획 및 심사 기준 등 행사 관련 안내, 개발자(팀) 지원 내용 및 VR 저작도구 기술세미나 등
개발자 협회, 유관기관
2
    VR/AR 기기를 이용한 콘텐츠 개발 : 모바일 기기, VR/AR 전용 기기, 스팀 VR 등록 등
솔루션 업체 전문가
3
    공간 VR 콘텐츠 개발 : 공간 이동 / 마커 인식 / 상호 작용 등
국내 공간 VR 사업자
4
    이동형 모션플랫폼 VR 콘텐츠 : 테마파크 어트랙션 등
ETRI 미니 롤러코스터
5
    탑승형 모션플랫폼 VR 콘텐츠 : 3DOF, 6DOF 등 탑승형 HW 연동 기술 등
국내 모션플랫폼 제조사
6
    AR 콘텐츠 : 스마트폰 활용 AR 및 전용기기 AR 콘텐츠
AR 플랫폼 보유 기업
7
    VR/AR 콘텐츠 상용화 및 사업화 : 국내 로케이션 사업장 현황 및 해외 진출
로케이션 사업자, VC
8
    본선 참가팀 선정
KVRF 전시 체험
< 기술세미나 및 네트워킹 행사 진행 > ※ 상기 행사 내용 및 회차는 변경될 수 있음
      • 대상분야 : 주제에 제약이 없는 자유주제와 모션플랫폼 등 기구물 등과 연동되는 지정분야로 구분
        ※ HW는 KoVAC 內 테스트베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HW 연동에 대한 SDK/API 및 예제 프로그램 등을 제공
대상분야 내용 비고
자유주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VR/AR 및 상용화된 VR/AR 기기를 활용하는 콘텐츠 유형 GearVR, Oculus Rift, HTC Vive, Microsoft Hololens 등
지정분야 모션플랫폼* 등 공간 및 기구물과 연동하는 VR/AR 콘텐츠 유형 공간 이동 및 탑승형 시뮬레이터 등
      • 기술지원 : 사전 개발단계에서 개발자(팀)의 기술적 애로사항과 VR/AR 콘텐츠 구현에 필요한 요소기술은 IN-HOUSE R&D*를 통해 지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가 수행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대한 맞춤형 기술 공급 과제로 콘텐츠 구현에 필요한 애로기술을 연구 인력이 협업하여 지원
DMS 거리
콘텐츠 개발 테스트베드 지원(KoVAC)
  • KoVAC(서울시 상암동 누리꿈스퀘어內)에는 VR/AR 콘텐츠의 사용자 체험과
    콘텐츠 상용성 및 완성도 향상을 위한 개발 환경(Developing Bed)을 운영
  • KVRF 콘텐츠 공모전의 참가팀에 대해
    개발하는 콘텐츠의 실험, 검증 등을 위해 KoVAC 개발 환경을 지원
    • VR/AR 기기 및 모션플랫폼을 구성하여 개발자 지원
    • 본선 : 사전 개발단계 VR/AR 콘텐츠의 심사 평가를 통해 KVRF 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참가팀 선정
      • VR/AR 전문가 및 사업자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본선 진출팀 평가
      • 본선에 진출한 콘텐츠는 KVRF 2017 기간 중, 1박2일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하여 참가팀 피칭과 전문가 시연 평가를 종합하여 수상작 선정
  1. 문의
    •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담당자 ( TEL. 02-2132-1274, E-MAIL : kvrf2017gc@kvra.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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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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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랜드 챌린지에 대한 주요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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