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챌린지 소개



GRAND
CHALLENGE
국내 VR/AR 개발자(팀)의 도전적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콘텐츠의 사업화와 개발자(팀) 창업을 지원하여 국내 VR/AR 산업의
생태계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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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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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및 일반인 대상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하여 참가 신청 (※ 학생부 참가 자격 대상자도 일반부 지원 가능)
- 학생부 : 공고일 기준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인자
- 일반부 : 제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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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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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약이 없는 자유주제와 모션플랫폼(시뮬레이터 등)을 활용하는 VR/AR 콘텐츠에 대해 사전 개발 단계와 본선을 거쳐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여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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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사전 개발단계 | 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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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 참가신청 마감 |
본선 참가 : 사전 개발 단계에서 접수된 콘텐츠에 대한 전문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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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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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개발단계 : 완성도가 높은 VR/AR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2~3개월 동안의 사전 개발 단계
※ 참가 대상 콘텐츠는 상용화되지 않았거나, 정부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의 지원 사업에 속하지 않은 콘텐츠로 제한함- 10인 미만의 개발팀(1인 참가도 가능)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개발 기간 중에 수시 참가 접수
- 사전 개발 후, 접수 마감일까지 개발된 결과물 제출 필수
- 참가팀(또는 개인)에 대해 정기적(사전 개발단계 기간 중, 8회 내외) 전문분야 기술 세미나와 네트워킹 행사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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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차 | 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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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KVRF 2017, “VR/AR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 : 추진 계획 및 심사 기준 등 행사 관련 안내, 개발자(팀) 지원 내용 및 VR 저작도구 기술세미나 등 |
개발자 협회, 유관기관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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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업체 전문가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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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공간 VR 사업자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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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RI 미니 롤러코스터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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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션플랫폼 제조사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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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플랫폼 보유 기업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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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케이션 사업자, VC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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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VRF 전시 체험 |
< 기술세미나 및 네트워킹 행사 진행 > ※ 상기 행사 내용 및 회차는 변경될 수 있음
대상분야 | 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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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VR/AR 및 상용화된 VR/AR 기기를 활용하는 콘텐츠 유형 | GearVR, Oculus Rift, HTC Vive, Microsoft Hololens 등 |
지정분야 | 모션플랫폼* 등 공간 및 기구물과 연동하는 VR/AR 콘텐츠 유형 | 공간 이동 및 탑승형 시뮬레이터 등 |

콘텐츠 개발 테스트베드 지원(KoVAC)
- KoVAC(서울시 상암동 누리꿈스퀘어內)에는 VR/AR 콘텐츠의 사용자 체험과
콘텐츠 상용성 및 완성도 향상을 위한 개발 환경(Developing Bed)을 운영 -
KVRF 콘텐츠 공모전의 참가팀에 대해
개발하는 콘텐츠의 실험, 검증 등을 위해 KoVAC 개발 환경을 지원- VR/AR 기기 및 모션플랫폼을 구성하여 개발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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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 : 사전 개발단계 VR/AR 콘텐츠의 심사 평가를 통해 KVRF 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참가팀 선정
- VR/AR 전문가 및 사업자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본선 진출팀 평가
- 본선에 진출한 콘텐츠는 KVRF 2017 기간 중, 1박2일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하여 참가팀 피칭과 전문가 시연 평가를 종합하여 수상작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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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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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담당자 ( TEL. 02-2132-1274, E-MAIL : [email protec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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