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광장 전시 기업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글로벌

기업

 

fanta

VR 게임

FANTASISTA

-(소개) VR 콘텐츠 제작, TVCM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스마트폰콘텐츠제작

-(시연내용)인기만화 데스노트세계를 경험 VR탈출게임

-(성과)기존 콘텐츠의 IP를 할용 가상현실 콘텐츠의 대중화에 기여

 

vr-imagnator

VR 게임

VR IMAGINATORS

-(소개) VR 게임 및 콘텐츠제작

-(시연내용) VR콘텐츠 ‘Another Planets’ IOS 스마트폰 VR게임 체험 제공

-(성과)애플 모바일에 탑제함으로서 아이폰 사용자의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 제공

국내

중소

기업

 

 

%ed%94%bc%ec%97%94%ec%94%a8%ec%86%94%eb%a3%a8%ec%85%98

군시뮬레이터

피엔씨솔루션

-(소개) 고해상도 VR 고글 및 관련 H/W 기술 소개

-(시연내용)HMD 4종, 모션센서, 공간터치 센서를

겸비한 군시뮬레이터 체험 제공.

-(성과)군 시뮬레이터 VR 고글 개발

군 시뮬레이터 VR 관련 H/W 개발

 

%eb%8d%94%eb%b8%8c%ec%9d%b4%ec%95%8c

VR 시연화면

더브이알

-(소개) VR활성화를위해 360플랫폼, 360 Gimbal을 소개.

드론도 함께 소개할 예정.

-(시연내용)360 전용 짐벌을 이용한 VR의 다양한

컨텐츠 제공.

-(성과) 드론을 활용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 제공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국내

중소

기업

 

vee

VR 미디어

VEE KOREA

-(소개)VR영상 콘텐츠의 기술과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계목영화전매 주식회사(VEE KOREA)는 한류문화 VR 콘텐츠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낸다.

-(시연내용)VR 문화공연 미디어 콘텐츠 (VR 콘서트 / VR 연극 / 금융교육 콘텐츠 / 맥심 코리아 VR 실감 미디어 콘텐츠 등)

-(성과)VEE KOREA와 하나투어 V홀은 공동 프로젝트

“360VR LIVE CONCERT”와 관련하여 MOU 체결 및 컨소시엄을 협약

 

%ec%93%b0%eb%a6%ac%eb%94%94%ed%93%a8%ec%b2%98

쥬라기 VR

쓰리디 퓨처

-(소개)국내 최초 가상분양 토털 솔루션 전시

-(시연내용)쥬라기VR(VIVE, Rift용), 무선 스텝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한 VR체험 제공.

-(성과)갤러리 – 암웨이, 금보성, 율동야외조각 전시장, 홍콩 갤러리

기업 – 로크웰, 터크, iTP, 에버랜드

가상분양솔루션 개발 – 모바일, 태블릿, PC,

카드보드킷, 바이브용

진행 – 단국대 360VR 소개 동영상,

인성콘텐츠페스티벌 협력업체 선정

 

%ed%81%90-%ed%94%8c%eb%9e%9c

VR 슈팅카

큐플랜

-(소개)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체 제작 장비 소개를 통한 제작 know-how 공유 및 VR 콘텐츠 제작

활성화 기여

-(시연내용)무진동VR전용슈팅카를 통한 360 VR

제작방법시연.. 고프로 헬멧을 통한 360VR

제작 방법 시연. 디지털사이니즈통한

360VR 전용 플랫폼, 두리번 시연.

-(성과)2016/08/19, 중국 샤오미(Xiaomi)와 360VR 대상 “Contents Cooperation Agreement” 체결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국내

중소

기업

 

%ec%8d%a8%eb%93%9c%eb%8f%84%ec%96%b4

VR 게임

써드도어

-(소개)고가의 장비가 아닌 핸드폰으로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익숙한 장르의 게임을 소개

해외의 참관자들을 위하여 언어 변경 옵션을 완비

-(시연내용)VR RPG 게임 더 뎀드 체험 제공.

-(성과)모바일 베이스의 가상현실 RPG게임 개발로 가상현실 대중화에 기여

 

vr-dada

VR Racing

VR DADA

-(소개)VR 레이싱은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현실에서는 어렵게만 느끼는 서킷을 쉽게 접하도록 하고

일반인들에게는 레이싱 산업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계기를 주는 것이 의의.

-(시연내용)VR Racing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체험 제공.

-(성과) 인제 스피디움과의 주기적 왕래를 통한 행사

 

%ec%a1%b0%ec%9d%b4%ec%8b%9c%ed%8b%b0

VR 게임

조이시티

-(소개) ‘건쉽배틀’은 간단한 조작을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헬리콥터 슈팅게임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성이 검증된 게임 IP.

-(시연내용)VR 게임 ‘건쉽배틀2’ 체험 제공.

-(성과)AR도입한 SNG ’롤더스카이2‘ 개발도 진행중

룰더스카이2에 전작의 게임성과 증강현실(AR)과 위치 기반 기술을 더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

 

%ec%99%80%ec%9d%b4%eb%93%9c%eb%b9%84%ec%a3%bc%ec%96%bc

VR 영상

와이드비주얼

-(소개) 특별한 디바이스나 복잡한 컴퓨터 시스템이

아니여도 핸드폰하나로 컨텐츠를 즐기고 VR을 체험 하는 컨텐츠 제공

-(시연내용)최현우의 MAGIC VR VR웹드라마 남영주의 VR 뮤직비디오 등 핸드폰 하나로 컨텐츠를 즐기고 VR을 체험하는 컨텐츠 제공.

-(성과) remote dolly, helicam 등 복합기술

촬영 경험 보유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국내

중소

기업

 

%eb%aa%a8%ec%85%98%eb%94%94%eb%b0%94%ec%9d%b4%ec%8a%a4

VR슈팅게임

모션디바이스

-(소개)2013년부터 국내외에 독자기술로 개발한 체감형 레이싱 시뮬레이터 출시

-(시연내용)모션 슈팅게임 탑발칸&시뮬레이터 체험 제공

-(성과) ‘탑발칸VR’은 자체 개발한 인터랙티브 슈팅 게임에 고성능 슈팅 전용 시뮬레이터를 결합, 사용자가 가상현실을 보다 실감나게 몰입감 제공

 

%eb%93%80%ec%bd%94%ec%a0%a0

VR 영상

듀코젠

-(소개)가상현실 기반 융복합 테마 전시 체험관 듀코랑

소개 영상

-(시연내용)

1) 체험관 듀코랑 운영 사진 및 영상&소개자료 제공.

2)기어 VR+기어 360 영상을 통한 전시관 간접 체험.

-(성과)2015년도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 및 표준화 사업 : 디지털 콘텐츠 분야 가상화 기반 실감형 창의 체험 기능성 콘텐츠 교육서비스 기술 개발 1차년도

개발 담당 2차년도에는 콘텐츠 참여기업으로 진행.

실감형 다면 스크린 및 인터랙션 기반의 터치 테이블 을 활용한 과학 체험 서비스를 현재 기획 및 개발 중

 

%ec%93%b0%eb%a6%ac%eb%94%94%ed%8c%a9%ed%86%a0%eb%a6%ac

VR Racing

쓰리디팩토리

-(소개)4D 라이더와 오큘러스 등의 HDM장비를 착용, 실제 대구 시내를 달려 볼 수 있도록 한다.

-(시연내용)현실융합형 VR FPS & Racing

게임 체험 제공.

-(성과)미래창조과학부의 가상현실콘텐츠발굴 지원

사업 연동

 

sbs

UCC 영상

SBS

-(소개)국내 3대 공중파 방송으로 최근 VR콘텐츠를 모든 제작물에 도입하고 있음

-(시연내용)VR UCC 콘테스트 수상작 및

SBS VR 콘텐츠

-(성과) LG 360 VR HMD와 함께 VR UCC 공모전을 개최하여 가상현실 콘텐츠 확보에 주력함

 

%eb%82%98%eb%8a%94-%eb%8f%85%eb%8f%84%eb%8b%a4

 

VR 컨텐츠

FX GEAR

-(소개)국내 CG 소프트웨어 및 VR 전문기업으로 인터랙티브 360 VR 콘텐츠 제작가상현실 의류 피팅 솔루션 FX미러를 개발 판매 중.

-(시연내용)71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드론으로 촬영한 독도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초고화질(16K) 360 VR 제작, VR 렌더링 솔루션, VR 영상 자동 후처리 기술, VR 플랫폼 시연 제공.

-(성과)영상 자동 후처리 기술 등 VR 분야에서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기술 활용, VR카메라를 최초 드론과 수중카메라에 연결해 독도의 전경을 담아낸국내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에 최초로 시도된 기법으로 시청자들은 전후좌후를 살펴보며 마치 독도 주변을 날아다니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VR 다큐멘터리를 제작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국내

중소

기업

 

%ec%9e%90%eb%aa%bd

VR 영상

주식회사 자몽

-(소개) VR에 적합한 플레이어 환경과 인터렉티브 기능 서비스가 가능하게 구축해놓았습니다. 플랫폼으로써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많은 사람들에게 VR이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입니다

-(시연내용)벚꽃이 흩날리는 4월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사랑이야기. 4가지 에피소드 중 ‘선물’과 ‘소원’ 시연 예정

-(성과) VR사업 추진 주요 내용 : 자몽 JAPAN

계약체결, 자몽 CHIAN(중국진출 추진중)

 

%eb%8b%a4%eb%a6%bc

VR 바이크

()다림시스템

-(소개)Driving, FLight 게임을 자신의 다리 근육으로

페달링을 통해 운동을 하는 시뮬레이터로 게임과

운동을 즐기는 VR 운동게임 장치

-(시연내용)자신의 몸과 페달로 오토바이, 자동차 등의 컨텐트를 구동하며 운동하는 시뮬레이터 게임

-(성과)시뮬라인 매각이후 본격 Driving, Health Simulator 개발중

 

%eb%8b%a4%eb%a6%bc%eb%b9%84%ec%a0%84

VR 방송

()다림비전

-(소개)Virtual Studio기술을 이용한 가상현실

Presentation 및 대형 VideoWall Screen 기술 제품

-(시연내용)VR디바이스(VSTUDIO)를 활용한 MCN

가상현실 방송 기술 및 VR회의 프리젠테이션 기술 체험 제공

-(성과)가상현실 스튜디오 기술, 가상회의 기술, 몰입형 스크린 기술 개발.

 

rapa

Shocking

Horror Show

RAPA(동국대학교)

-(소개) ’16년도 개방형 캠퍼스(COC) VR-LAB 선정대학으로, 원자력 시설 핵안보 FTX콘텐츠 개발 중

-(시연내용)모션캡처 및 액추에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무선HMD 기반으로 좀비 소재로 한 VR워킹 체험

체험자는 지하공간을 탈출해야 하는 과정에서

여러 좀비들이 등장함. 각각의 좀비들은 체험자가

놀랄 수 있도록 체험자에게 갑자기 등장하거나

가까이 다가오게 하는 등 호러 장치를 가미함

-(성과) 단순 모션캡처를 활용한 VR워킹 체험 콘텐츠를 벗어나, 체험자의 체험 편리성을 위하여 유선에서 무선으로 구축하고, 액추에이터 기능을 추가하여 체험을 극대화함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휴먼

케어

콘텐츠

개발

사업

 

%eb%94%94%ea%b2%8c%ec%9d%b4%ed%8a%b8

유인케어

디게이트()

-(소개) 유인케어 : 재활을 위한 한국형 스마트 원격 의료 시스템

-(시연내용)카메라 센서 앞에 서서 스크린을 따라함 유인케어를 활용한 원격 의료 및 원격 재활 시연 시나리오

1. <동작분석>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환자)의 현재 관절의 문제점 파악 (약30초소요)

2. 원격으로 관리자(의사 및 치료사)가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의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모습 시연 (약30초소요)

3. 해당 관절에 해당되는 재활 운동 프로그램 수행 (약60초소요)

4. 원격으로 관리자(의사 및 치료사)가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의 재활 훈련 수행 사항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모습 시연 (약30초소요)

-(성과)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심평원 의료보험 수가 인증

 

%ec%95%8c%eb%b0%94%ec%9d%b4%ec%98%a4%ed%85%8d

보행 분석

시스템

알바이오텍()

-(소개) 보행분석 시스템 Human Track :

IMU 센서와 양안카메라를 이용한 보행분석 시스템

-(시연내용) 7개의 IMU센서를 Lumbar, Thigh, Shank, Foot에 장착하고 7〜10m의 거리를 걸으면 각 센서로부터 무선으로 전송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3D 아바타 및 각종 그래프로 결과를 표현하는 것을 시연

1. <보행측정>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환자)의 보행을 측정함. 7개의 IMU센서를 장착하고 7〜10m의 직선거리 워킹 (센서 장착 5분 소요, 측정 1분 소요)

2. <보행분석>기능을 활용하여 IMU 센서로부터 전송된 데이터 분석 및 결과 표현 (데이터 분석 1분 소요)

-(성과)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 제신 16-1094호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휴먼

케어

콘텐츠

개발

사업

 

%ed%94%bd%ec%8a%a4%ea%b2%8c%ec%9e%84%ec%a6%88

증강현실

학습카드

()픽스게임즈

-(소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여 테마파크 플랫폼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시연내용) 증강현실 카드와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여 콘텐츠 활성화

1. 실행 어플리케이션을 구동 (약5초소요)

2. 증강현실 마커를 통해 디지털 이미지를 카메라기능을 활성화하여 인식하여 학습 및 MR 콘텐츠 활성화 (약10초소요)

3. 개발한 AR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인지장애 극복 및 에듀케이션 AR 콘텐츠 체험 제공 (약60초소요)

-(성과) AR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장갑과 연동하여 백악기 콘텐츠 이후 수족관 및 사파리 콘텐츠 구성

 

%ec%9d%b8%eb%8d%94%ed%85%8d

아이어스

()인더텍

-(소개) 아이어스 : eye-tracking 연동형 인지 집중력 훈련 시스템

-(시연내용) PC앞에 앉아 아이트래킹 컬리브레이션을 하면 아이어스를 활용한 인지 집중력 훈련 체험이 가능하도록 진행

1. <컬리브레이션>사용자의 안구의 움직임에 맞게

아이트래커를 보정하는 작업 진행 (약60초소요)

2. 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서 시각 콘텐츠 메뉴 진입 (약30초소요)

3. 시간 콘텐츠 훈련 진행 수행 체험 (약120초소요)

4. 청간 콘텐츠 체험을 위해 헤드폰 장착 (약10초소요)

5. 청각 콘텐츠 훈련 진행 수행 체험 (약120초소요)

-(성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2015.11)

대구․경북 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 (2015.12)

중소기업청장 표창 (2016.5)

구분

전시물 기업 소개 시연·체험 내용

비고

휴먼

케어

콘텐츠

개발

사업

 

%eb%aa%a8%ed%8a%b8%eb%a0%89%ec%8a%a4

로드러너

()모트렉스()

-(소개) 장애물 회피, 동전 아이템 획득과 함께 보다 멀리 이동하여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는 기록갱신 스포츠 게임 콘텐츠 제작

-(시연내용) 패드와 연결된 태그리더기에 고유ID카드 태그 후 게임난이도를 선택하여 1인 플레이로 시연 시나리오 진행

1. 스키머신의 좌우로 발판을 이동시켜 속도를 높이고 제한시간 내에 보다 높은 점수 획득 (플레이 시간 약90초소요)

2. 게임 종료 후 해당 스테이지 결과 출력

– 총 이동거리, 플레이 시간, 충돌 횟수, 총점, 최고기록, 소모칼로리 등

3. 서버에 점수를 저장하여 랭킹 출력 가능

-(성과) 콘텐츠 판매 및 마케팅 업무협약 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