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RF 2016 VR 컨퍼런스
KVRF 2016
KVRF 2016
(주제)
가상현실(VR)이 변화시킬 미래
(일시)
2016. 10. 6(목), 13:00∼18:00
(장소)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장 3층
(참석)
VR기업, 학계, 개발자 등 관계자 400여명
(내용)
가상현실이 변화시킬 미래를 분야별로 나누어 VR이 우리에게 미칠 영향을 다양한 관점으로 조망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목적)
떠오르는 가상현실의 세계.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열기가 뜨거워지는 시점에, SVRF 2016에서‘가상현실(VR)이 변화시킬 미래’ 라는 슬로건으로 글로벌 VR 리딩 컴퍼니들의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 마련. VR 기반 게임, 영상,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산업적인 접근방법과 발전방향을 알아보는 기회로 자리매김
□ VR 컨퍼런스 프로그램
시 간 |
프로그램(안) |
비 고 |
13:00~13:30 |
참가자 등록 |
– |
13:30~14:10 |
[기조연설] Key Service Value Propositions |
최진성 (SKT 종합기술원 원장) |
14:10~14:50 |
[VR 게임] VR 게임의 현재와 미래 |
Ando Tetsuya (SIEK) |
14:50~15:10 |
Coffee Break |
– |
15:10~15:50 |
[VR 애니메이션] The skill & Future of VR Animation |
Kane Lee (Baobab Studiios) |
15:50~16:30 |
[AR] 모바일 증강현실 및 응용 |
신춘성 (KEIT 책임연구원) |
16:30~17:10 |
[VR 게임] The Changes of User Experience with VR Game |
George Scotto (Crytek) |
17:10~17:30 |
질의응답 및 경품추첨 |
– |
17:30~ |
폐회 |
– |
18:00~ |
글로벌멤버쉽 및 네트워킹 |
스탠포드호텔 |
□ VR 컨퍼런스 주제(안)
(게임) The Changes of User Experience with VR Game
현존 인기 게임의 VR 게임화 개발 사례를 통하여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 가능한 전략을 알아보고, 미래 VR 게임 콘텐츠의UI/UX 관련 신규 개발 방법론을 공유
(영상) VR Live Action & Media Evolution
기존 영상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보한 업체들이 VR을 도입하여 미디어를 진화시키는 상황에서, VR저널리즘의 트렌드와 인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조망
(애니메이션) The Skill & Future of VR Animation
애니메이션 시장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VR 애니메이션의 등장이 어떠한 패러다임을 만들어내며, 앞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소비과정에서 VR의 활용이 제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 확인
□ VR 컨퍼런스 연사